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이 된다고 하는 데, 이제는 전면광고 게재 빈도, 즉 사용자가 페이지로 이동할 때, 새로운 전면광고가 게재되기까지의 시간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전면광고, 전면광고 게재 빈도를 1분, 5분, 10분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설정 방법, 1분, 5분, 10분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는 수익성 블로거에게 중요한 수익 창출 수단입니다. 전면광고는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게재되는 전체 화면 광고입니다.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블로거는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블로그 트래픽 증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전면광고의 게재 빈도나 시간을 설정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블로거가 직접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재 빈도는 1분, 5분, 10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설정 방법
-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합니다.
- 왼쪽 메뉴에서 “광고” 를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서 설정을 원하는 사이트의 오른쪽에서 연필(수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이제 광고설정 메뉴가 표시되며,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합니다.
- 오버레이 형식에는 앵커 광고, 사이드 레일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가 있는 데, 모바일 전면광고를 체크합니다.
-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분, 5분, 10분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윗쪽의 왼쪽 화살표를 클릭한 후, 맨 아래에 있는 “사이트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 고려할 사항, 1분, 5분, 10분
- 사용자 경험 고려, 전면광고가 너무 크거나 거슬리면,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
- 전면광고 게재빈도, 너무 잦은 광고는 사용자의 불편을 초래함
- 광고의 대상과 관련된 게재가 되면 클릭률이 높아짐
애드센스 전면광고는 블로거의 수익을 창출하고, 트래픽을 늘리는 것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여, 1분, 5분, 10분 등의 설정을 적절하게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 글
애드센스 수익 페이지, 클릭 현황, 방문수가 적을 때도 가능한 확인 방법
결론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는 블로거의 수익 창출에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지 않고 너무 잦게 광고를 게재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전면광고 게재 빈도는 1분, 5분, 10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여 적절한 빈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광고의 대상과 관련된 광고를 게재하면 클릭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블로거는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를 설정할 때, 수익 창출과 사용자 경험을 모두 고려하여 적절한 설정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