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크리스마스 유래

크리스마스는 기독교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눈이 내리는 크리스마스, 즉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많은 사람들의 꿈과 이상입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눈이 내린 크리스마스를 뜻하는 영어 표현입니다. 눈이 내린 풍경은 마치 동화 속의 한 장면처럼 아름답고 신비롭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꿈꾸는 것입니다.

그러나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북반구의 고위도 지역에서는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흔하지만, 적도 부근이나 남반구에서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유래하게 되었을까요? 화이트 크리스마스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 유래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유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기독교적인 관점에서의 유래이고, 다른 하나는 문화적인 관점에서의 유래입니다.

 

기독교적인 관점에서의 유래

기독교적인 관점에서의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유래는 성경에 그 근원을 두고 있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한 날은 ‘한밤중에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와 목자들에게 나타나 “오늘 다윗의 동네 베들레헴에서 너희를 위하여 구세주가 나셨으니 이는 만민의 구원자이시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하늘로부터 천군이 함께하여 하나님을 찬양하며 이르되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그의 기뻐하신 사람들에게 평화로다” 하니라'(누가복음 2:8~14)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구절에서 ‘한밤중에’라는 표현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유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밤중’은 보통 눈이 내리는 시간대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독교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인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는 것을 하나님의 축복으로 여겼습니다.

 

문화적인 관점에서의 유래

문화적인 관점에서의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유래는 19세기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9세기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는 풍경을 담은 그림과 사진이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그림과 사진은 사람들에게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대한 동경과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또한, 19세기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 캐럴이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어빙 벌린이 작곡한 ‘화이트 크리스마스'(White Christmas)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눈이 내리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은 노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대한 꿈을 심어주었습니다.




이러한 문화적인 요인들이 결합되어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결론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기독교적인 관점과 문화적인 관점에서의 요인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현대적인 개념입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눈이 내리는 풍경의 아름다움과 함께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늘날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꿈과 이상입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점점 더 희귀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유래 글

안탁갑, 안타깝다 어원, 안타깝다 유래: 슈카도 틀렸네

아마존 유래 어원: 아마존 여전사는 ㅇㅇ이 없다

 

화이트-크리스마스
화이트-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