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지진 쓰나미, 동해안까지 충격파, 7.6 규모 지진

일 지진 쓰나미 소식입니다.  24년 1월 1일 일본에서 진도 7.6 규모의 강한 지진이 발생하였습니다.  일본 이시카와현 지역이라고 하며, 동해쪽 방향이고 쓰나미 경보도 있었으며, 일본에서는 이미 5미터 이상의 쓰나미라고 합니다. 또한 한국의 동해안 지진 해일이 도달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 지진 쓰나미, 동해안까지 충격파, 7.6 규모 지진

새해 첫날인 1일 일본 이시카와현에서 규모 7.6의 강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원지 인근에는 정전과 일 지진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었고, 일본 북부 연안과 강원도 동해안 일부 지역까지 충격파, 지진 해일이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강릉, 양양, 고성, 경북 포항 등에 지진 해일이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뉴스를 참고하세요.  아래 기사를 보면,  지진이 나서 땅이 갈라져 있는 데도, 태연하게 앉아 있는 사람들은 무슨 강심장인지 모르겠네요.

日 강타한 7.6 강진…외교부 “현재까지 국민 피해 접수 없어”

러, 사할린·블라디보스토크에 쓰나미 경보…日 지진 영향

 

 

새해 첫날부터 큰 지진이 발생해 안타깝습니다. 인명 피해가 없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지만,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일본과 우리나라의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빠른 구호와 복구가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