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추적 링크, 지금은 어디에 있나요?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가장 기다려지는 날입니다. 이날이 되면 산타클로스가 썰매를 타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착한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배달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NORAD)는 1956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타클로스의 위치를 추적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NORAD의 존재를 알리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추적

산타 추적 이벤트의 시작

산타 추적 이벤트는 1955년 미국에서 벌어진 전화번호 착오 소동을 계기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콜로라도주에 사는 한 어린이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타클로스에게 전화를 걸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는 산타클로스의 전화번호를 잘못 알고 NORAD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NORAD의 요원들은 어린이의 전화를 받고 산타클로스의 위치를 추적해 알려주었습니다. 이 소식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산타 추적 이벤트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추적 링크

위의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추적 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한글도 선택을 할 수 있고, 우측 상단의 산타 추척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산타 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추적 사이트 링크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추적 사이트 링크

 

지금 현재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위치는 미국 워싱턴 D.C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조작하면 크게, 작게, 방향 전환등 다양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추적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추적

 

산타 추적 이벤트의 진행

산타 추적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 오후 6시(한국시간)부터 26일 0시까지 진행됩니다. NORAD 웹사이트와 공식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산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RAD는 레이더와 감지기, 항공기 등을 이용해 산타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산타의 썰매를 끄는 루돌프의 코에서 나오는 불빛을 추적하는 방식도 사용됩니다.

산타 추적 이벤트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매년 수천만 명의 어린이들이 산타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NORAD 웹사이트와 앱을 방문합니다.

 

산타 추적 이벤트의 의미

산타 추적 이벤트는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산타클로스의 위치를 확인하며 크리스마스의 설렘과 기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산타 추적 이벤트는 NORAD의 존재를 알리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NORAD는 미국과 캐나다의 연합사령부로, 북미의 공중 및 미사일 방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산타 추적 이벤트를 통해 NORAD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국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습니다.

 

결론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산타 추적 이벤트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NORAD의 존재를 알리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는 의미 있는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